DIET&BEAUYY

송혜교의 두부 다이어트 식단및 다이어트 방법

꿈꾸며 사는 세상 2016. 11. 5. 16:26

송혜교의 두부 다이어트 식단및 다이어트 방법




두부 다이어트란?


두부는 풍부한 영양소에 칼로리까지 낮아 몸도 버리지 않고 배까지 든든하게 채워가며 다이어트 하기에 안성맞춤인 식품이다. 두부 1모(200g) 는 168kcal 로 부피에 비해 저칼로리 식품이다. 식빵 200g 이 554kcal 인데 비하면 두부의 칼로리는 그야말로 새 발의 피가 아닐 수 없다.







다이어트도 되고 영양도 챙기는 두부


보통 두부 다이어트라고 하면 단백질 하나만 충분히 섭취하는 걸로 생각하기 쉬우나 그건 천만의 말씀, 두부에는 단백질은 물론이고 칼슘, 무기질, 탄수화물 할 것 없이 모든 영양소가 고루고루 들어있다. 더 놀라운 것은 두부 속에 우유가 서러워할 정도로 많은 칼슘이 들어 있다는 사실이다. 칼슘의 대명사인 우유 100g에 들어있는 칼슘은 105mg, 두부에는 이보다 더 많은 126mg 의 칼슘이 들어있다.








당근을 함께 먹자


두부는 흠 잡을 데 없이 조건을 고루 갖춘 다이어트 식품이지만 두부에도 한가지 흠이 있다. 다름아닌 비타민A 가 없다는 것. 그러나 비타민A 가 당근에 많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당근은 베타카로틴을 충분히 가지고 있어 비타민A 의 결핍에서 오는 눈의 건조, 만성피로 등에 효과가 있다. 게다가 비타민C 까지 풍부해 하루 2개 정도 먹으면 다이어트 때 걸리기 쉬운 변비도 막아주고 자칫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까지 부드럽게 해준다.



송혜교의 두부 다이어트 방법



송혜교의 두부 다이어트는 두 끼는 정상 식사를 하고 한 끼 정도만 두부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다.

정상 식사 전에는 두부 반모 정도를 섭취해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을 줄일수 있고 다이어트 효과도 배가 된다고 한다.



1. 아침과 점심은 정상 식사를 하되 평소 먹는 양보다 소식을 한다.

2. 저녁 대신 두부 반 모와 당근 주스를 마신다 (당근주스 대신 토마토 주스도 좋다)







3. 두부는 생으로 먹는 것이 효과가 좋다.

4. 생으로 먹는 것이 힘들면 살짝 데쳐서 간장이나 백김치와 함께 먹는다.

5. 평상 시 간식은 먹지 않으며 정 입이 궁금할 경우 간식도 두부로 먹는다.

6. 저녁 식사 후에는 물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7. 다이어트 기간은 2~3 주가 적당하지만 계속 진행해도 무리는 없다.

8. 2주 정도가 지나면 눈으로 확인 가능한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