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BEAUYY

GM 다이어트 일주일동안 8kg 감량하려면?

꿈꾸며 사는 세상 2017. 3. 19. 17:41



GM 다이어트는 미국의 자동차 생산업체인 제너럴모터스(GM) 가 1985년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고안한 체중감량 프로그램입니다.

일주일동안 다소 엄격한 식단을 지키는 것으로 일주일만에 4~8kg 을 감량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오늘은 GM 다이어트 식단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원푸드 다이어트와 비슷해 건강에 무리를 준다는 우려도 있고 원칙대로 식단만 잘 지키면 체중감량 뿐 아니라 해독효과까지 탁월하다고 하는 주장도 있는 GM 다이어트.. 식단부터 알아볼께요.


1일차준비단계입니다.


몸을 준비하는 단계로 평상시보다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 1kg 정도의 감량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제외한 모든 과일을 먹을 수 있는데 가능하면 제철과일이 좋습니다.





2일차몸을 세척하는 단계입니다.


이침식사용 감자 하나만 제외하고 더이상의 감자는 허용되지 않으며 모든 채소를 양껏 섭취 가능합니다.






3일차체중감량 도입단계입니다.


몸이 지방을 연소시킬 준비가 되는 단계로 바나나와 감자를 제외한 각종 과일과 채소를 양껏 먹을 수 있습니다.



4일차영양소 보충단계입니다.


지난 3일 동안 소모된 칼륨과 나트륨을 보충하는 단계로 바나나와 우유는 시간차를 두고 따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대신 두유로 대체 가능하지만 두유에는 첨가물과 당분이 많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5일차독소배출 단계입니다.


철과 단백질 보충용으로 소고기를 섭취합니다.

토마토는 식이섬유 섭취, 소화 촉진용입니다.

소고기는 닭고기나 생선으로 대체 가능하며 토마토는 6개를 모두 먹는것이 좋습니다.



6일차체중감량 확인단계입니다.


소고기와 채소만 무제한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철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비타민과 섬유질도 충분히 보충하는 단계이며 체중감소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일차마무리 단계입니다.


현미 100%로 만들되 현미밥과 현미죽 모두 가능합니다.

과일주스와 채소는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GM 원더스프는 항상 배고플때 마음껏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재료 : 물 800ml, 양파 6개, 피망 2개, 토마토 3개, 양배추 1개, 샐러리 한 단


① 양파, 피망을 적당히 썰어 올리브유에 갈색 빛이 돌 정도로 볶아줍니다.

② 냄비에 볶은 양파, 피망을 넣고 적당히 썬 샐러리와 토마토, 양배추를 넣고 분량의 물을 부어 끓입니다.

③ 1시간 정도 충분히 끓어 내용물이 물컹하게 익으면 완성입니다. 간은 아예 하지 않거나 소금, 후추로 약간만 합니다.





GM 다이어트시 주의할점


1. 요요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7일간의 다이어트 기간 이후 15일 정도의 보식 기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보식 기간 중 처음 일주일은 계속 무염 식단을 유지하고 다음 일주일동안 서서히 나트륨 섭취를 본래대로 늘려가도록 합니다.

기억할 것은 탄수화물 섭취는 현미밥으로 하고 국과 찌개를 만들때는 소금 양을 조절하는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





2. 건과일이나 견과류는 당분간 참는것이 좋습니다.

견과류는 지방이 응축된 식품이며 건과일 역시 당분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모든 유제품은 무가당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배앓이 때문에 우유를 못 마신다면 설탕을 뺀 요구르트나 버터밀크로 대체하면 됩니다만 꿀도 넣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4. 술과 설탕은 절대로 금물입니다.

특히 술은 중추신경에 악영향을 줄 수 있고 설탕은 과일에 들어있는 양으로 충분합니다.

빵, 국수 등 밀가루 음식과 모든 가공식품 역시 일주일 동안 끊어야 합니다. 

가공된 밀가루는 요요의 지름길입니다.




5. 매일 물을 8~10 잔 마십니다.

GM 다이어트에 돌입하면 처음 이틀동안 몸 속 수분이 빠르게 증발합니다.

물을 제때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부작용을 방치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부작용은 근육통, 체온상승, 피로감, 소화불량, 고혈압 등 다양한데 물만 잘 마셔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